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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작은 물건이 거대한 상자에 들어 있는 이유

by FraisGout 2024. 4. 24.

가장 작은 구매라도 종종 대규모 포장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드시 회사의 부주의는 아니지만 여전히 큰 문제입니다.

"좋은 것은 작은 패키지로 나온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온라인 쇼핑객들은 그 기쁨을 모릅니다. 봉투 크기의 빗을 주문하면 트롬본이 들어갈 수 있는 판지 상자에 담겨 문앞에 도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단순히 짜증나는 것 이상으로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악몽입니다. 종이 기반 포장재를 만들기 위해 매년 30억 그루 이상의 나무가 베어져 집을 어수선하게 만들거나 쓰레기통에 갇히게 된다고 환경 비영리 단체인 Canopy의 전무이사인 Nicole Rycroft는 말합니다. 멸종 위기에 처한 숲.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종이 포장 생산량은 지난 20년 동안 65% 증가했습니다 .

온라인 쇼핑의 급증은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Rycroft는 "전자상거래 초기에는 [제품]의 포장이 오프라인 구매보다 7배 더 많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지금은 약 4.5배 정도 되었지만 여전히 과도한 포장입니다."

그러나 기업들이 제품과 용기 크기 간의 불일치에 단순히 부주의한 것은 아니라고 Sun Packaging Technologies의 영업 및 마케팅 이사인 Barry Kronhaus는 말합니다. 그는 "생각보다 그렇게 무작정 그런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아마존이나 월마트 같은 곳과 전자상거래 센터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그러나 해결책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포장 심리학

일반적으로 상자 크기는 소프트웨어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결정되며 정확한 일치 항목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여전히 ​​고객에게 주문을 전달하는 데 관여하고 있으며, 이는 종종 상품이 특대형 컨테이너에 담겨지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창고에 적절한 크기의 상자가 충분하지 않아 포장업자는 종종 더 큰 차선책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Kronhaus는 "인간에게 의존하고 있고 100,000개의 명령을 나가야 한다면 빨리 완료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특히 고객이 배송비를 지불할 때 다음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회사의 수익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너무 큰 포장은 과도한 폐기물을 의미하며 지속 가능성에 큰 문제가 됩니다(제공: Getty Images)

어떤 경우에는 소비자가 실제로 더 큰 용기에 담긴 제품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Rycroft는 이를 "포장 심리학"이라고 하며 일부 회사에서는 이를 유리하게 활용하거나 적어도 상자의 크기가 내용물에 적합한지 확인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네덜란드 시장 조사 회사인 Amsterbrand Marketing에 따르면 큰 패키지에 담긴 품목은 구매가 좋은 거래처럼 느껴지게 만듭니다 . 구매자는 인간의 특성을 포장에 투영하여 구매 결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징적인 포장 단서에 대한 2017년 연구에서는 고객이 크고 얇은 식품 포장을 건강 및 슬림함과 연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특정 감정을 목표로 삼는 브랜드는 그에 따라 포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미치는 영향

불일치의 원인이 무엇이든, 과도한 포장은 상당한 폐기물 문제를 야기합니다. 포장이 클수록 탄소 발자국도 커지고 환경 파괴도 커집니다.

온라인 주문으로 인한 판지 상자가 가장 눈에 띄는 원인일 수 있지만, 많은 산업에서는 주로 종이와 플라스틱으로 만든 대형 포장을 사용합니다. Canopy는 식품 및 음료 산업이 종이 포장의 가장 큰 최종 사용 부문이며 미용 및 개인 관리도 그리 멀지 않은 것으로 추정합니다. Rycloft는 패션 산업의 일부 브랜드는 직물 및 의류에서와 마찬가지로 포장에도 많은 양의 섬유를 사용한다고 덧붙였습니다. 

Canopy에서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상자와 충전재가 되는 종이 포장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펄프의 54%가 재활용 종이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펄프의 43%는 여전히 원시림 섬유, 즉 처음으로 수확된 새로운 목재로 만들어집니다. 이 조직은 이 천연 섬유의 절반이 "고대 및 멸종 위기"로 지정된 숲에서 나올 수 있다는 사실을 공유했습니다. 그러면 밀짚이나 사탕수수 같은 숲이 없는 친환경 대체 섬유로 만든 펄프는 3%밖에 남지 않습니다.

 

2008년부터 우리는 더 많은 제품을 '네이키드'로 배송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 제품이 냄비나 병에 들어 있지 않은 경우 지속적으로 상자에 네이키드 상태로 배송됩니다. – Ruth Andrade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데 산림 보존이 필수가 되면서 이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지난 20년 동안에 만 7,630만 헥타르(1억 8,950만 에이커)의 열대 원시림이 손실되었으며 , 세계 전체 숲의 약 3분의 1이 인간 활동으로 인해 파괴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종이 포장에 대한 벌목도 포함됩니다. FAO에 따르면 수요로 인해 이러한 파괴의 약 10분의 1이 발생합니다.

다른 범인도 있습니다. 이러한 큰 상자가 나타나면 내부에 제품을 채우는 여러 개의 플라스틱 "공기 베개"가 채워져 있는 경우가 많으며 플라스틱 포장도 비슷한 환경적 재앙을 초래합니다. UN에 따르면 플라스틱은 분해되는 데 20~500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해양 보존 단체인 오세아나(Oceana) 의 2020년 연구에 따르면 아마존에서만 2019년에 4억 6500만 파운드(211kg)의 플라스틱 포장 폐기물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아마존만으로도 "지구를 500번 돌 수" 있는 공기 베개의 수입니다. 아마존 대변인은 복스 에게 "오세아나의 보고서에서 추정한 플라스틱 포장의 약 4분의 1"을 사용했으며 2015년 이후 아웃바운드 포장의 무게를 3분의 ​​1 이상 줄여 거의 100만 톤의 플라스틱 포장재를 없앴다고 말하면서 이 보고서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포장재.

배송 '알몸'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해로운 영향에 맞서기 위해 지속 가능성 옹호자들은 선적 컨테이너와 제품 포장 자체에 이러한 자원 집약적 재료를 사용하는 소매업체를 직접 방문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 러쉬(Lush) 등 일부 매장은 포장이 없는 '네이키드' 제품을 지향하고 있다. (제공: Alamy)

예를 들어 Canopy는 회사 및 소매업체와 협력하여 포장재가 고탄소, 생물 다양성 가치가 높은 산림에서 생산되거나 새로운 처녀 플라스틱을 생성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대신 그들은 기업들에게 유전자 편집을 사용하여 합성 섬유를 만드는 재활용 가능하고 퇴비화 가능한 NextGen 재료 사용으로 전환할 것을 권고합니다. 지속 가능한 포장 및 배송 용품을 만드는 미국 기반 회사인 EcoEnclose는 재생 해초 필름이 포함된 재활용 플라스틱 랩과 디스플레이 상자를 포함한 제품을 보다 사려 깊은 대체품으로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상적으로는 소매업체가 과도한 포장을 모두 없애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일부 전자상거래 회사는 특히 배송되는 상자의 부피와 크기를 최소화하고 제품 포장을 최대한 제거하는 등 이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유통업체 러쉬(Lush)에서는 뷰티 브랜드 제품 중 약 절반을 포장 없이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 회사는 이러한 노력을 전자상거래에 적용했습니다. Lush의 환경 파트너인 Ruth Andrade는 "2008년부터 우리는 더 많은 제품을 '알몸'으로 배송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는 제품이 냄비나 병에 들어 있지 않은 경우 지속적으로 상자에 알몸으로 배송됩니다."라고 말합니다. 

러쉬는 또한 작업자가 주문을 직접 포장하는 데 적합한 옵션이 있도록 상자 크기를 최적화했습니다. 이는 Sun Packaging Technologies의 Kronhaus가 포장 산업에서 보다 정확한 크기 조정을 가능하게 했다는 지난 몇 년 동안의 광범위한 혁신의 일부입니다. 치수 측정 시스템인 Cubiscan과 같은 장치는 상자에 넣어야 하는 제품을 스캔하고 기계에 내용물에 맞는 크기의 상자를 만들도록 지시하거나 기존 상자 크기가 가장 적합한지 결정합니다. Kronhaus에 따르면 Walmart와 Amazon을 포함한 기업들은 현재 특정 시설에서 이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배송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창고 내 보관을 최적화합니다. 이는 일부 기업이 이에 뛰어드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Kronhous는 혁신적인 포장으로 필요한 창고 공간을 2/3로 줄여 회사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 다른 저장 대안은 자재 재사용으로, Rycloft에 따르면 Canopy의 글로벌 소매업체 고객 중 한 명이 €14m($15m; £12m)을 절약했다고 ​​합니다. 창고 배송에 사용되는 상자를 재구성함으로써 평균 6회 상자를 재사용할 수 있었고, 그 결과 전체 포장량이 82%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궁극적으로 문앞에 전달되는 패키지의 크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전체 공급망의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업들은 포장을 더욱 적합하게 만들고 특히 전자상거래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양을 줄이는 솔루션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다음 단계

포장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상당한 진전이 이루어졌지만, 아직 해야 할 일이 더 많습니다. 2022년 11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과도한 상자 크기를 포함하여 포장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법안을 도입했습니다. 그러나 2024년 3월까지 로비스트들은 종이 포장을 이러한 단속에서 대부분 면제 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

글로벌 환경 종이 네트워크(Global Environmental Paper Network)의 운동가인 세르지오 바포니(Sergio Baffoni )는 성명을 통해 "이제 이 규정은 종종 플라스틱으로 안감을 댄 일회용 종이 포장을 장려하면서 세계 산림과 기후를 희생시킨다"고 말했습니다 . "업계 로비스트들은 축하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집에서 점점 더 많은 쓰레기로 인해 계속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플라스틱은 줄어들 수 있지만 종이는 훨씬 더 많아지고 숲도 훨씬 줄어들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전체 체인을 해결하지 않고는 포장 폐기물 문제의 어느 한 측면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지속 가능한 포장 재료의 사용은 접근성에 달려 있으며, 포장 간소화는 정확한 계산뿐만 아니라 운송 중 품목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과도한 포장이 필요하지 않은 효과적인 배송 시스템에도 달려 있습니다. 

Rycroft는 "이것이 바로 우리 작업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대기업의 최종 소비자 고객이 포장 제조업체와 함께 배송 업체가 테이블에 올 수 있도록 충분한 가치 제안을 생성할 수 있는 곳입니다." 거기서 그들은 마침내 모든 것에 적합한 단일 크기의 솔루션을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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