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학/시도

행복은 키스와도 같다

by FraisGout 2020. 5. 20.

  많은 행복을 누리려거든 누군가 다른 사람에게 키스를 해야만 한다.

  작년 발렌타인 데이 때 나는 아내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초콜릿이  덮인 마시
멜로 과자를 형형색색으로 예쁘게 포장하여 선물하였습니다.
  하나는 아내의 눈에 잘 띄는 장소에 놓아두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서로에게 
그런 작은 선물을 줄 때 늘 하는 게임의 하나로서, 나머지 것들은 여러 곳에 놓
아두었습니다. 아내는 대략 그것이 어디 있을지 알고 있기 때문에  늘 소리내어 
웃곤 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나는 눈에 보이진 않지만 적어도 아내의 손이 규칙
적으로 닿는 곳에다 나머지 것들을 숨겨 놓았습니다. 이를테면 작은 쌀통 안에, 
냉장고 안에, 옷장 서랍 안에다, 그리고 옷 속에다 말입니다.
  비록 값나가지 않는 작고 단순한  선물이지만, 적어도 3주 동안 나는  아내의 
아름다운 미소와 웃음소리를 듣게 됩니다. 아내의 다이어트에 크게 지장이 없는 
나의 작은 선물은 우리 두 사람에게 언제나 즐거운  게임이 되고 사려 깊은 마
음의 전달 도구가 됩니다. 내가 집에 있을 때 아내가 그 선물을  발견하게 되면 
그녀는 항상 나를 포옹해 줍니다.
  지난 11월은 우리 두 사람이 결혼을 한 지 50주년이 된 해로,  우리는 서로를 
축하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함께 있는 한 언제까지나 그  게임을 계속하
기로 약속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60번째 결혼  기념일을 축하하게 될 것이며, 
또 70번째 결혼 기념일에도 웃으며 샴페인을 마실 겁니다.
  결혼한 모든 커플들이 앞으로 우리와 같은 게임을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
리고 우리보다 더욱더 아름다운 결혼 기념일을 축하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