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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세상을 바꾼 영국의 난파선

by Frais Feeling 2021. 11. 18.

영국 해양 역사상 최악의 재난 중 하나인 HMS 협회의 붕괴는 두 번의 의회 결의와 경도 설정으로 이어졌습니다.

보트는 실리 섬의 주요 섬인 세인트 메리에서 불과 60km 떨어진 곳에 있었지만 바다는 완전히 다른 짐승이 되었습니다. 항구 성벽에 잔잔했던 물은 오래 전에 사라졌고 우리가 잉글랜드 남서부 끝자락에 있는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skerries의 악명 높은 경계인 Western Rocks 주위를 호를 그리며 돌자 파도가 치솟았습니다. 배가 이리저리 흔들리면서 파도가 뱃머리에 부딪쳤습니다. 물은 한밤중의 색이었고, 나는 어둠 속을 들여다보며 Scilly 주변의 해저에 쪼개져 있는 1,000개의 난파선 중 하나인 HMS Association의 표시를 보았습니다.

두 개의 평행한 암초 중 대부분이 높은 물에 잠겨 있는 Western Rocks는 Tresco 또는 St Mary's의 안전한 항구로 향하는 선원들에게 엄청난 위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각 들쭉날쭉한 화강암 덩어리가 수년에 걸쳐 붙여진 이름인 내부 누더기(Inner Rags), 찢어진 선반(Tearing Ledge)은 그로 인한 황폐함을 암시합니다.

International Maritime Archaeological & Shipwreck Society의 회장 이자 Sea of ​​Storms: Shipwrecks of Cornwall and Isles of Cornwall의 저자인 Richard Larn OBE는 "영국 제도 전체에서 어떤 암석 컬렉션이 더 나쁜 평판을 가지고 있는지는 의심스럽다"고 말했습니다 . 실리 . "이 거대한 숨겨진 위험 지역은 Scilly의 많은 난파선 재난 중 최악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18세기 초에 협회가 침몰한 것보다 더 비극적이거나 역사에서 더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은 없습니다.

90문을 탑재한 2급 영국 전함인 HMS Association은 1705년 하급 선실 소년에서 함대 제독이 되기 위해 노력한 Cloudesley Shovell 경의 기함이었습니다. Shovell은 9년 전쟁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그리고 스페인 왕위 계승 전쟁의 초기 전투에서 여름을 보낸 후 (성공적으로) 툴롱의 프랑스 항구를 포위한 후, 그는 1707년 9월 말에 지브롤터에서 영국으로 출발하여 집으로 향했습니다.

위험한 암석으로 둘러싸인 실리 섬은 영국에서 난파선이 가장 많이 밀집되어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제공: David Chapman/Alamy)

1707년 10월 22일 20시경, 브르타뉴 해안에서 떨어져 영국 해협으로 향하고 있다고 생각한 함대는 어둠을 뚫고 서쪽 바위로 곧장 진격했습니다. 에드워드 로데스(Edward Loades) 대위의 지휘 아래 협회는 외부 길스톤(Outer Gilstone) 암석을 쳐서 2분 만에 침몰했습니다. 이글(Eagle), 롬니(Romney), 파이어브랜드(Firebrand) 등 3척의 다른 선박도 난파됐다. "날씨가 매우 흐리고 비가 내리며 밤이 어두워집니다... 그들 중 일부는 그들이 깨닫기도 전에 바위에 [] 실리 서쪽 방향에 있었습니다. 협회에 대해 아무도 기억하지 못했습니다."라고 Daily Courant는 보도했습니다. 당시 영국 최초의 일간지. 약 1,450명의 남성이 4척의 배에서 실종되었으며 그 사이에 24명의 생존자만 있었습니다. 그것은 영국 해양 역사상 최악의 재난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영국 제도 전체에서 어떤 암석 컬렉션이 더 나쁜 평판을 가지고 있는지 의심스럽습니다.

그렇다면 Larn에 따르면 당시 넬슨 경만큼 유명했던 그 시대의 가장 훌륭한 선원들이 어떻게 그렇게 완전하고 재앙적으로 길을 잃었습니까? 궂은 날씨도 도움이 되지 않았고, 밤에 물 표면에 섞여 시야가 좋지 않은 Scillies와 주변 산호초의 저지대 특성도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런던으로 돌아온 선박의 항해일지를 분석한 결과 함대의 장교들이 북쪽으로 8해리 떨어진 실리 섬을 잘못 배치한 해도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모든 문제는 18세기 초에 바다에서 선박의 정확한 경도(동서 위치)를 결정할 수 있는 정확한 방법이 없다는 실제 문제로 인해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선원들은 자신의 위치를 ​​추정하기 위해 속도, 방향 및 거리를 측정하는 "데드 레커닝(dead reckoning)"이라는 프로세스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최선의 교육받은 추측이었습니다. Shovell과 그의 장교들은 그들이 영국 해협과 동맹을 맺고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들이 Scillies의 어느 편인지는 결코 알 수 없었습니다.

 

함대 제독과 그 옆에 있던 많은 사람들을 잃은 후, "여론이 동요되었고, 바다에서 경도를 찾기 위한 수단의 긴급한 필요성을 보여주는 예시로 인용되었습니다"라고 큐레이터 David Waters 중령은 카탈로그에서 썼습니다. 4 Steps to Longitude, 1962년 국립 해양 박물관 의 전시회 . Larn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의회가 재난의 직접적인 결과로 1714년 경도법을 도입했다고 믿습니다. 이 법안은 "바다에서 실행 가능하고 유용한" 솔루션을 생산할 수 있는 사람에게 2만 파운드의 상금인 경도 상을 제공했습니다. 아이작 뉴턴 경과 에드먼드 핼리(혜성으로 유명함)는 그 일에 마음을 돌렸지만 결국 문제는 요크셔 출신의 목수 출신 시계공이 해결했습니다.

John Harrison은 25년 4번의 시도가 필요했지만 1759년에 선박이 바다의 현지 시간과 그리니치의 시간을 비교하여 경도를 계산할 수 있는 해양 크로노미터를 발명했습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그의 회중시계인 H4는 움직임과 온도 변화 문제와 같은 까다로운 기내 조건을 극복하고 필요한 안정성을 제공했습니다.

"H4는 원칙적으로 다른 기계식 시계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라고 런던 그리니치 에 있는 왕립 천문대 의 시간 큐레이터인 Emily Akkermans가 설명 했습니다. "그러나 차이점은 전통적인 시계에서 볼 수 있는 작고 가벼운 것보다 더 빠르게 치는 '고에너지' 균형을 사용하여 달성한 [해리슨]의 정밀도 수준입니다."

H4, John Harrison의 해양 크로노미터는 바다에서 경도 계산 문제를 해결했습니다(제공: Wilf Doyle/Alamy)

포츠머스에서 자메이카까지 4개월간의 테스트 항해에서 H4는 단 1분 54초 밖에 걸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경도 위원회는 해리슨의 업적을 완전히 인정하는 것을 거부했으며 그는 받아야 할 상금 전액을 받지 못했습니다.

한편, 협회는 그녀가 앞으로 200년 동안 그랬던 것처럼 여전히 아우터 길스톤 아래에 흩어져 있었다. 1963년 당시 영국 해군의 최고 하사관이었던 Larn은 제독에게 접근하여 지뢰 찾기를 빌릴 수 있는지 물었을 때 난파선 수색을 시작했습니다. Larn과 NACSAC(Naval Air Command Sub Aqua Club)의 잠수부 팀이 협회를 찾는 데 3년이 걸렸지만 1967년 7월 4일 Gilstone Ledge에서 청동 대포와 금화를 발견했습니다.

단 6주 만에 그들은 해저에서 여러 개의 프랑스 대포(스페인 왕위 계승 전쟁의 트로피(그 중 하나는 Tresco  Valhalla 박물관  기증 ))와 금화, 은화, 백랍 판, 경이로운 다양한 종류의 대포를 들어 올렸습니다. 버클과 단추에서 촛대와 빗에 이르기까지 인공물.

그러나 소문은 빠르게 퍼졌고 아마추어 구조원들이 실리에 강을 내려왔습니다. "다이빙 실린더와 침대 롤을 가진 사람이 여기에 나타났습니다."라고 Larn이 말했습니다. "우리가 떠난 후 아무도 협회의 잔해를 약탈하는 것을 막을 수 없었고, 그것이 바로 일어났습니다. 동전이 너무 많아서 사람들이 술집에서 파인트 값을 지불하고 있었습니다."

바다에서 건져낸 것에 대한 공식적인 기록은 없었고, 몇 달 만에 발견된 내용이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Cloudesley Shovell 경의 문장이 새겨진 은판은 제독이 지역 의원으로 근무했던 Rochester Town Hall에 판매되었습니다. 난파선의 유물이 이제 Penzance의 술집을 장식합니다. 그리고 배의 종의 파편은 미국의 개인 수집가에게 경매되었습니다.

HMS 협회의 잔해에서 Cloudesley Shovell 경의 시신이 떠내려온 돌 기념 표시(Credit: Michael Grant/Alamy)

"협회에서 일어난 일은 국가적인 불명예였습니다."라고 지역 MP에 탄원한 Larn은 역사적인 잔해를 보호하기 위한 법안을 고려하도록 청원했습니다. Mary Rose는 최근 Solent에서 발견되었고 Larn은 그녀의 보물이 사라질까봐 두려워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난파선 보호법(Protection of Wrecks Act)은 승인되지 않은 간섭으로부터 난파선을 보호한 첫 번째 법안 이후 250년이 지난 1973년 의회의 두 번째 법안으로 통과되었습니다. 현재 영국 해역에는 24개의 보호 난파선이 있으며 그 중 3개는 Scillies에서 떨어져 있습니다. 잔해 장소에 아직도 수십 개의 철포가 보관되어 있는 협회가 그 중 하나입니다.

방문객들은 난파선 현장 자체에 접근할 수 없지만 배에서 나온 대포와 Cloudesley Shovel 경의 것으로 여겨지는 것을 포함하는 Isles of Scilly Museum의 난파선 컬렉션 에서 협회에서 인양된 항목 중 일부를 볼 수 있습니다. 구겨진 "포"(또는 변기).

박물관은 역사적인 집이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 2019년 6월에 폐쇄되어야 했으며 컬렉션은 현재 St Mary's의 시청 전체와 St Martin's, Tresco, Bryher 및 St Agnes – 호텔, 상점, 커뮤니티 홀, 심지어 오래된 전화 박스에도 있습니다. "우리는 물건을 장소에 다시 연결하고 새 집을 위한 기금을 모으는 동안 박물관을 계속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의 Museum on the Move 프로젝트  박물관 큐레이터인 Kate Hale가 말했습니다 . 박물관이 밤새 문을 닫았을 때 Hale은 두 달 동안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폐쇄가 한창이었기 때문에 그녀는 조명이 없는 지하실에서 횃불로 박물관 보관소의 10,000개 물건을 감쌌습니다.

협회에 일어난 일은 국가적인 치욕이었다

방문객들은 또한 Hale와 그녀의 팀이 만들고 Coastal Timetripping 프로젝트의 일부로 개발 한 새로운 Walking Companion 앱을 통해 난파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앱은 가까운 난파선의 범위 내에 있을 때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방문자는 증강 현실을 통해 협회의 유적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난파선 현장에서 7마일 떨어진 Porth Hellick의 노란 뿔 양귀비 사이에는 Cloudesley Shovell 경의 시신이 "해변에 던져져 다른 사람들과 함께 모래에 묻힌" 장소를 표시하는 기념관이 있습니다. 그는 그의 두 의붓아들인 그의 선장과 그의 애완용 그레이하운드인 Mumper와 함께 이곳으로 씻겨 왔습니다. 만 주변을 산책하면 협회의 그림, 실리 섬 박물관 아카이브의 이미지, 배의 종의 3D 모델이 앱에 표시됩니다. 지역 극장 그룹은 1707년 10월 22일 밤에 실론주의 시인 로버트 메이비가 쓴 시를 낭독하고, 콘월의 민속 단체 달라스는 난파선의 전설을 다루는 잊혀지지 않는 발라드를 부릅니다.

그리고 만 너머, 세인트 메리 섬 너머의 바다는 웨스턴 록스 주변으로 계속 돌진하고 있습니다.

St Mary's는 실리 섬에서 가장 큰 섬이자 악명 높은 Western Rocks에서 가장 가까운 항구입니다(Credit: Westend61/Getty Ima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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