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가장 일반적이고 뿌리 깊은 표현 중 일부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말할 때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고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나는 귀머거리가 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침묵뿐만 아니라 풍부한 문화와 언어 난청이 나에게 제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페이지에서 '농아'라는 단어를 볼 때, 그것은 우리 공동체에 대한 자부심을 불러일으키고, 마치 내 이름인 것처럼 직접 호칭을 받는 것처럼 저를 부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농아'라는 단어는 내가 가장 사랑하는 것과 거의 관련이 없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항상 가슴이 뭉클합니다. 사실 그 의미는 거의 전적으로 부정적입니다. 예를 들어, 전 세계의 헤드 라인 - 네바다의 제안 총기 안전 법률 , 온타리오의 노인에서 행복 과 퀸즐랜드의 날씨 안전 경고 - 모든 "귀머거리 귀에 떨어"했다.
이런 종류의 '가능주의자' 언어는 대화에서 도처에 존재합니다. "멍청한" 선택을 하고, 문제에 대해 "눈 멀게"하고, "미친" 행동을 하고, 상사를 "사이코패스"라고 부르고, "양극성" 하루를 보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이 말을 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해칠 의도가 없습니다. 더 일반적으로 그들은 자신이 해로운 일에 관여하고 있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 같은 장애인들에게 이런 흔한 말은 사소한 폭행일 수 있다. 예를 들어, "귀먹음에 빠지다"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그렇지 않을지라도) 난청을 고의적 무지와 연관시킨다는 증거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표현은 개인적인 경멸보다 훨씬 더 실제적이고 지속적인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어와 문구는 일상 대화에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작은 문제가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10억 명(전 세계 인구의 15%)이 일종의 문서화된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이 비율은 약으로도 큰 사명의 하나 와, 영국에서보고 된 유사한 비율 .
이러한 숫자에도 불구하고 장애인은 사회의 거의 모든 수준에서 광범위한 차별을 경험합니다. 장애에 따른 차별인 '아블리즘' 으로 알려진 이러한 현상 은 다양한 형태를 띨 수 있습니다. 개인적 능력주의는 욕을 하거나 장애인에 대한 폭력을 저지르는 것처럼 보일 수 있는 반면, 조직적 능력주의는 법과 정책의 결과로 장애인이 경험하는 불평등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능력주의는 언어적 미세 공격의 형태로 간접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우리가 선택하는 단어에 대해 신중하다고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만큼 유능한 언어는 우리 사전의 만연한 부분입니다. 대중 문화의 예는 도처에 있으며 거의 확실하게 직접 사용했습니다.
흔히, 능력이 있는 언어(일부는 '장애' 언어로 알려짐) 는 "멍청한" 또는 "절름발이"라고 부르거나 "나는 OCD입니다!"와 같은 선언을 하는 것과 같이 우리가 사용하는 속어에서 나타납니다 . 이는 가벼운 경멸이나 감탄사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여전히 피해를 줍니다.
런던에 기반을 두고 있는 Pathfinders Neuromuscular Alliance의 CEO인 Jamie Hale는 신경근 질환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그리고 이들을 위해 운영되는 영국 자선단체인 Jamie Hale는 그 단어가 장애인에 대해 특별히 사용되지 않더라도 해를 끼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합니다. "사람들이 장애인 언어를 사용할 때, 그들은 자신이 더 작아지는 방식을 보고 있다는 느낌이 있습니다."라고 Hale는 말합니다. “장애인에게 해를 입히려는 의식적인 시도가 아닌 경우가 많지만, 장애인이라는 존재가 [부정적]이라는 세계관을 구축하는 역할을 합니다.”
장애를 부정적인 것과 동일시하는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여러 면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첫째, 이 단어들은 장애인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부정확한 그림을 제공합니다. Hale는 "누군가를 '장애'로 묘사하는 것은 아마도 그들이 '제한된' [또는] '갇힌' 상태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내 존재를 경험하는 방식은 그렇지 않습니다."
은유로서의 장애는 또한 우리가 실제로 의미하는 바를 말하는 데 있어 부정확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귀가 먹먹하다'라는 문구는 고정 관념을 영속시키는 동시에 그것이 묘사하는 상황의 현실을 모호하게 만듭니다. 귀머거리가 되는 것은 비자발적 상태인 반면, 간청을 듣는 사람들은 '귀먹은 귀가 들리는' 소리를 듣고 그러한 요청을 무시하기 위해 의식적인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농아'라는 꼬리표를 붙이면 자신의 결정에 대해 능동적으로 책임을 지는 사람이 아니라 수동적인 사람으로 간주됩니다.
Ableist 언어는 "멍청한" 또는 "절름발이"라고 부르거나 "I'm so OCD!"와 같은 선언을 하는 것과 같이 우리가 사용하는 속어에서 나옵니다.
Hale는 장애를 부정적이거나 열등한 것에 대한 속기로 사용하면 부정적인 태도와 행동이 강화되고 더 큰 억압 시스템이 자리 잡고 있다고 덧붙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로 세상을 만들고, 이 언어를 편안하게 사용하는 한 계속해서 장애인 구조를 만들고 강화합니다.”라고 그들은 말합니다.
뭐라고?
유능한 언어가 그렇게 해롭다면 왜 그렇게 흔한가? 의도적으로 장애인을 노골적으로 모욕하지 않는 사람이 자신의 어휘에서 여전히 유능한 표현을 찾을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구어체로서의 Ableist 언어는 다른 속어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들었기 때문에 그것을 반복합니다. 겉보기에는 사용이 분별력이 없다는 것을 암시하는 흉내입니다. 그러나 Louisville 대학 언어학 교수 DW Maurer에 따르면 속어 용어는 누구나 만들 수 있지만 이 표현은 "그룹 내 태도의 만장일치에 따라 통용을 얻습니다" . 이것은 어느 정도 화자들이 그것이 사실이라고 믿기 때문에 능력주의적 속어가 도처에 있음을 시사합니다.
개인이 자신 안에 있는 이러한 편견에 대해 진정으로 무의식적이며 자신의 일상적인 말에 담긴 능력주의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사실은 원래 말을 사용하지 않는 청각 장애인을 나타내는 용어인 "dumb"와 같은 단어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수세기 동안 청각 장애인 및 장애인 서클 에서 발생했습니다 .
미국에 기반을 둔 비영리 조직인 Communication Service for the Deaf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Rosa Lee Timm에 따르면, 이러한 대화는 비장애인들이 능력주의가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믿기 때문에 주류에 의해 크게 검토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습니다. 유능한 언어는 그 믿음을 영속화하고 정당화합니다.
“Ableist 언어는 분리 문화를 조장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을 정의하고, 배제하고, 소외시킵니다.”라고 Timm은 말합니다. 그녀는 이것이 비장애인들이 전반적으로 유능한 문화 기반 시설 앞에서 방관자가 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덧붙입니다.
부메랑 효과
이러한 단어와 문구는 그들이 주변화하는 그룹에 분명히 해롭지만, 무심코 유능한 언어를 사용하는 비장애인들도 자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청각 장애인 비장애인 그룹은 나중에 청각 상실, 사고, 건강 문제, 노화 또는 기타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여 장애인 커뮤니티로 전환할 때 어떻게 됩니까?" 팀이 말합니다. "그들이 사용한 유능한 언어는 억압적인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Timm은 이 '환경'이 자신의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한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미의 기준은 언어의 심리적 힘이라는 면에서 좋은 비교 대상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부모로서 내가 '와, 멋지다' 또는 '그거 못생겼어'라고 말하면, 내 아이들은 그것을 보고 그것을 내면화한다… 기준… 능력도 마찬가지입니다.”
Hale는 나중에 장애를 경험하는 비장애인들이 오늘날 그들이 사용하는 수사학에 의해 해를 입게 될 것이라는 생각을 초연합니다. 그들은 또한 유능한 언어의 분열적인 성격이 장애를 경험하지 않을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우리가 존재 방식을 비인간화하고 완전히 부정적인 방식으로 구성할 때 우리 모두에게 상처를 줍니다.”라고 그들은 말합니다.
유능한 구조물 해체
우리 사회에 능력주의가 얼마나 뿌리깊게 자리 잡고 있는지를 감안할 때 그것을 뿌리 뽑는 것은 압도적 인 작업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단어를 인식하는 것은 그 과정에서 필요한 단계입니다. Hale는 "장애인 구조를 해체하는 것은 언어로 시작하지 않지만 언어 없이 세상을 건설하려면 언어를 바꿔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자신의 이동 문구를 검토하고 문제가 덜한 동의어 로 대체하려고 시도 하는 것이 좋은 시작입니다. “무슨 말인지 생각해봐. 들었기 때문에 문구를 반복하지 말고 전달하려는 내용을 생각하십시오.”라고 Hale이 말합니다.
종종 유능한 완곡어법을 피하는 것은 "귀먹은 귀에 빠지다"보다는 "무시" 또는 "참여하지 않기로 선택"이라고 말할 수 있는 보다 직설적이고 문자 그대로의 언어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언어는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에 어휘에서 능력주의를 제거하는 것은 정적인 승리가 아니라 지속적인 과정이 될 것입니다. 걸려 넘어질 수 있지만 장애인과 함께 체크인하는 것은 자신의 기반을 찾고 더 포괄적인 어휘를 계속해서 구축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 조언은 항상 경청하라는 것입니다."라고 Timm은 말합니다. “질문하고, 가정을 피하고, 가장 큰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말을 듣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당신이 선택한 단어가 그들의 억압에 기여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불편함과 취약성은 내성을 필요로 하며, Hale는 이를 유능한 태도를 해체하는 열쇠로 지적합니다. "[장애 평등 자선 단체] Scope에 따르면 영국 인구의 3분의 2가 장애인과 대화하는 것을 불편해 합니다."라고 Hale는 말합니다. "왜? 왜 불편한지 알아낼 수 있다면 그것을 바꿀 준비가 잘 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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