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친절한 사람들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없다고 배웠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항상 그렇습니까? 우리 모두는 친절하다는 것이 좋고, 친절하다는 것이 도덕적이고, 친절 하다는 것이 좋다는 데 모두 동의할 것입니다 . 하지만 그것이 인생의 성공으로 이어지나요? 결국 남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친절이 아닐까요? 자기 희생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그러나 다음과 같은 잘 알려진 사람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Timpson 신발 수선 체인의 사장인 James Timpson; 뉴질랜드 총리 Jacinda Ardern; 그리고 영국 남자 축구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감독 중 한 명인 Gareth Southgate가 있습니다. 세 사람 모두 자신의 분야에서 분명히 "승자"이지만 모두 성공 전략의 핵심에 친절을 둡니다.
그들이 발견한 것은 비즈니스, 정치 및 스포츠 관리에 대해 보다 자비롭고 분명히 "부드러운"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이 그들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그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입니다. 성공을 거두고 싶다면 무자비하고 추진력이 있으며 1등에 집중해야 한다는 전통적인 개념이 신뢰를 잃고 있습니다.
친절한 사람이 승자가 될 수 있다는 과학적 증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2020년에 저는 친절에 대한 대중의 태도에 대해 동종 최대 규모의 연구를 수행한 서섹스 대학교 팀의 일원이었습니다. 144개국에서 온 60,000명 이상의 사람들 이 제가 발표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인 BBC Radio 4의 All in the Mind와 BBC World Service의 Health Check에서 시작된 The Kindness Test 라는 광범위한 설문지를 작성하기로 선택했습니다 .
친절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곳을 묻는 질문에 직장은 사람들이 친절한 행동을 목격하고 친절이 진정으로 가치 있는 곳으로서 집과 의료 환경에 이어 3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래서 목이 마르고 비인격적이라는 평판을 얻고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곳이 생각보다 많은 공감과 배려가 있는 곳이다.

우리는 이것이 스스로 선택한 연구라는 것을 명심해야 하며, 언뜻 보기에 영국에서 일하는 1,500명의 브랜드 컨설팅 회사가 실시한 설문 조사의 결과는 덜 긍정적이었고 응답자 3명 중 1명만이 강력하게 동의했습니다. 직속 상관은 친절했고, 4분의 1 은 조직의 리더가 불친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그러나 결과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친절한 상사를 둔 응답자들이 적어도 1년은 회사에 더 머물고 팀이 뛰어난 업무를 수행했으며 회사가 재정적으로 잘되고 있다고 말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한편, 설문조사에 참여한 직원의 96%는 직장에서의 친절이 그들에게 중요하다고 말했으며, 조직이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직장에서의 친절이 중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미국에 기반을 둔 심리측정학자인 Joe Folkman의 연구에 의해 뒷받침됩니다(심리측정학은 테스트 및 측정과 관련된 심리학의 한 분야입니다). 그는 50,000명 이상의 리더에 대한 360도 피드백 평가를 연구했고 직원들이 더 호감이 간다고 평가한 리더 가 효율성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는 경향이 있음 을 발견했습니다 . 아마도 더 분명한 사실은 호감도가 낮고 효과가 높은 점수를 받는 경우가 너무 드물어서 2000년 중 1번만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Folkman은 또한 호감이 가는 리더가 있는 기업이 수익성과 고객 만족도를 포함한 모든 범위의 긍정적인 결과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긍정적인 행동은 직장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연구 분야에서 친절한 리더십이 덜 부드럽게 들리기 때문에 "윤리적" 리더십이라고 더 자주 언급된다는 것은 주목할 만합니다. 하지만 무엇을 부르기로 결정하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직장에서 더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의 성과도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 이탈리아 파도바 대학의 조직 심리학자 미켈란젤로 비아넬로의 연구에서 볼 수 있듯이 긍정적인 행동은 직장 전체에 걸쳐 폭포처럼 흘러갈 수 있습니다. 그는 파도바 근처의 공립 병원에 가서 간호사들에게 관리자에 대해 비밀리에 질문했습니다. 여기에는 그들이 얼마나 공정하고 자기 희생적인지, 팀을 위해 일어섰는지 등이 포함됩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간호사들은 다른 사람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싶다고 보고할 가능성이 더 컸습니다., 그들의 상사처럼 되기 위해 또는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누군가의 작은 친절과 협력이 직장에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심리학에는 "조직 시민 행동"으로 알려진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사람이 찾을 수 있도록 프린터를 고장난 상태로 두거나 사무실에 있는 식물에 물을 주는 대신 프린터를 수리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업무의 일부로 요구되지는 않지만 이를 수행하면 모든 사람에게 작업 환경이 조금 더 좋아집니다.
그들은 당신이 기대하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2009년에 Nathan Podsakoff라는 애리조나 대학의 연구원은 150개 이상의 서로 다른 연구 결과를 메타 분석으로 종합했고 그 결과는 분명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행동은 그 자체로는 작지만 높은 업무 성과, 생산성, 고객 만족도 및 효율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
국회에서 무례한 발언을 할 때 국회의원의 지지율이 내려갔다가 예의 바르고 인심이 좋으면 높아졌다.
친절함에 아무런 이점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삶의 영역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정치의 개먹는 세계입니다. 그러나 정치에서도 Jacinda Ardern이 뉴질랜드에서 보여준 것처럼 더 부드럽고 친절한 스타일이 여전히 당신을 정상에 올릴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그러나 도널드 트럼프와 같은 더 강력한 정치인은 어떻습니까? 그의 성공은 궁극적으로 강인한 접근 방식이 우세하다는 것을 보여주지 않습니까?
1996년에서 2015년 사이에 학자인 Jeremy Frimer는 원내 토론에서 미 의회 의원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분석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연구에서 국회의원과 의원 들이 무례한 말을 할 때 지지율이 내려가고 예의 바르고 관대할 때 높아진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

더 최근에 Frimer의 팀은 Donald Trump의 트윗(금지되기 전)에 대한 반응을 분석한 결과 그의 지지자 중 극소수만이 그의 불쾌한 트윗에 적극적으로 "좋아요"를 눌렀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 트윗은 그들이 그를 지지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지만, 그의 무례함 때문이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지지했습니다.
물론 자기 중심적이고 타인에게 불친절한 삶을 잘 사는 사람들의 예는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요점은 우리가 The Apprentice 또는 Succession에서 볼 수 있는 것에도 불구하고 사업이나 경쟁이 치열한 다른 삶의 방식을 얻기 위해 딱딱하고 불쾌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코스를 따르는 것만으로는 승자가 될 수 없습니다. 동기 부여, 헌신 및 기술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목표를 추구할 때 약간의 친절을 보이는 것이 성공에 장애물이 되지 않는다는 증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찮은 느낌이 좋은 이유 (0) | 2022.12.09 |
---|---|
건망증: 마음이 텅 비어 있는 것이 도움이 되는 이유 (0) | 2022.11.26 |
여성 사이코패스로 산다는 건 (0) | 2022.11.19 |
블루 스페이스의 놀라운 이점 (0) | 2022.11.12 |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이 우리를 더 똑똑하게 만드는 이유 (0) | 2022.1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