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일부 레스토랑은 차별화된 식사를 제공합니다. 손님들은 완전한 어둠 속에서 식사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맛보는 방식을 어떻게 바꾸나요? 세련되고 절제된 레스토랑 로비에서 한 남자가 규칙을 설명합니다. 시계나 전화기와 같이 빛을 내는 장치는 내부에 허용되지 않습니다. 정문 옆 사물함에 모든 것을 넣으십시오. 코트를 걸으십시오. 당신이 무엇이든 취하면 그것을 잃을 것입니다.
취리히의 치장 벽토 빌라에 있는 레스토랑인 Blind Cow에서는 기대가 만만치 않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주변을 둘러보고 바닥에 떨어진 핸드백을 주울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식당을 뒤덮은 검댕 커튼 뒤에는 또 다른 현실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빨간 머리의 웨이터가 로비로 스윕합니다. 그는 콩가 라인 스타일로 그 뒤에 줄을 서겠다고 표시합니다. 그런 다음 희미한 대기실, 벨벳 같은 커튼을 통해 출발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무것도 없습니다.
방 안을 가득 채운 사람들의 수다 떠는 소리, 칼이 부딪히는 소리가 들린다. 그러나 눈에는 눈꺼풀을 감았을 때 시야를 가로질러 소용돌이치는 검은 공작 깃털만 있을 뿐입니다. 사실, 눈을 뜨고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원하는 경우 닫으십시오.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블라인드 카우(Blind Cow)와 같은 어두운 레스토랑은 감질나게 참신함을 제공합니다. 완전한 어둠 속에서 먹는 식사로, 이 경우 맹인이거나 시력이 제한된 웨이터가 서빙합니다. 그들에게 어둠은 장애물이 아닙니다. 식당의 캄캄한 곳에서 그들은 쉽고 확실하게 움직이는 반면, 목격자들은 길을 찾을 수 없는 채 의자에 뿌리를 박고 있습니다.
지금은 전 세계에 그러한 장소가 조금 있지만 Blind Cow는 1999년 시각 장애인 성직자에 의해 설립된 최초의 영구 인스턴스입니다. 저는 오늘 제 여동생과 함께 이곳에 있습니다. 의자 등받이를 더듬거리며 감각이 휘청거릴 때, 시력이 있는 사람이 어둠 속에서 먹는 것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시각이 없으면 다른 감각이 더 날카로워진다? 무엇을 먹고 있는지 모를 때 덜 먹습니까? 그리고 어둠 속에 있다는 것은 마음의 다른 측면에 어떤 영향을 줍니까?
첫 번째 물기는 적어도 나에게는 이것이 얼마나 이상한 경험이 될 것인지를 분명히 합니다. 웨이터의 목소리는 우리 앞에 아뮤즈 부쉬가 든 숟가락이 있다고 알려줍니다. 나는 차가운 금속 물체를 찾을 때까지 더듬다가 그것을 내 입술로 가져간다. 나는 마치 버섯이 돋아난 이끼 낀 통나무를 먹고 있는 것처럼 많은 작은 마디와 깃털을 의식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에 이름을 붙일 수 없다. 내 마음의 눈에는 사물의 검은 모양이 시각적 정보를 나타내는 흰색으로 윤곽이 그려져 있습니다. 내 여동생은 사과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양배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내 인상을 고정시킬 이미지가 없으면 삼킨 직후 한 입에 대해 거의 아무것도 기억할 수 없습니다.
오랫동안 심리학자들은 시력이 기억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습니다. 분주한 당구장에서 개 짖는 소리에 이르기까지 자신이 들은 것을 기억해 보라는 요청을 받은 사람들은 본 것을 기억해 보라는 요청을 받는 것보다 더 힘든 시간을 보냅니다 . 형성되는 당일에 테스트한 기억은 정보가 시각적인 경우 훨씬 더 명확하다는 또 다른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청각 정보는 그다지 특이성 없이 더 거칠게 회상됩니다. 검은색과 질감의 바다에 휩싸인 나는 내 눈이 기록을 얼마나 많이 간직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더 잘하기로 결심하고 언니와 나는 다음 과정을 함께 경험하고 우리의 혀로만 그 정체성을 풀기로 약속합니다. 확실히 바삭바삭한 생 양배추 조각, 시큼한 말린 과일, 그리고 심지어 그녀가 주장하는 포도도 있습니다. 호두? 요거트나 코티지 치즈 같은 드레싱이 갑자기 쌀쌀해집니다. 우리는 과거의 덧없는 일별과 함께 감각 정보의 쇄도를 연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나는 이것이 무엇이든, 어딘가의 들판에서 친구들과 마지막으로 이것을 먹었습니다 .
훨씬 덜 까다로운 것은 어둠 속에서 먹는 육체적인 일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핀에 나비처럼 이러한 각 인식을 꼬집고 지정을 지정하는 데 집중하므로 이 과정을 더 잘 기억합니다.
훨씬 덜 까다로운 것은 어둠 속에서 먹는 육체적인 일입니다. 포크로 접시 가장자리를 원을 그리며 매번 입술로 확인하면서 무언가를 뽑았는지 확인하기만 하면 접시를 쉽게 닦을 수 있습니다. 메인 코스가 도착합니다. 양고기가 아닌 쇠고기가 퓌레로 된 침대에서 결정됩니다. 마지막으로 클릭하기 전에 모호한 야채를 순환합니다: 파스닙! 스쿼시 큐브와 호박씨가 소스에서 헤엄치며 예상치 못한 크런치를 제공합니다. 나는 포크로 접시 가장자리를 쓸며 이상하게도 눈에 보이지 않는 이 음식을 철저하게 다룹니다. 나는 그것을 다 먹는다.
그것은 어둠 속에서 식사하는 것에 대한 드문 연구 와 일치합니다 . 이 연구는 그들을 안내하는 비전이 없으면 사람들이 깨닫지 못한 채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음식을 소비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의 일부 어두운 식당에는 일반 부분과 일부 초대형 부분이 제공되었으며 식사 후 모든 식당은 조명이 밝은 방에서 셀프 서비스 디저트를 제공했습니다. 슈퍼 사이저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36%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했지만, 그들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디저트를 먹었고 나중에 배고팠습니다.
그것은 실제로 우리보다 먼저 음식을 보는 것이 우리가 얼마나 배고파야 하는지에 대한 계산에 반영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나는 포크로 떠먹을 수 있는 모든 것을 먹습니다. 추격전의 흥분은 위장에서 어떤 피드백을 받든 무디게 만듭니다.
(이 식사에 신체적 어려움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드라이한 레드 와인을 주문하고 즉시 코에 부어 봅니다. 어둠 속에서 와인 잔의 전구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없으며, 따라서 어디에 조준해야 합니다.)
미각, 후각, 촉각이 평소보다 예리하지 않음
레스토랑은 점점 조용해집니다. 우리가 인식할 수 있도록 성장한 여러 그룹의 목소리가 사라졌습니다. 어두운 식당의 비단 같은 어둠 속에서 패닉에 빠진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 어떤 면에서 레스토랑은 우리 성격의 근본적인 부분인 감각 추구를 처음 연구한 심리학자들이 사용하는 감각 박탈실과 공통점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극이 없는 것에 잘 반응하지 않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진정된다고 느끼고, 또 어떤 사람들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노래를 시작하기도 합니다.
내 어깨 너머로 웨이터의 목소리가 들렸다. 디저트 코스가 도착했다. 나는 숟가락을 담그고 이것이 매우 매우 친숙하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이것이 무엇인지 전혀 알지 못합니다. 카다멈… 약간 바삭바삭한 달콤한 비트… 부드럽고 낟알 같은 페이스트. 나는 이것의 엄청난 양을 먹으며 부모님 집의 여름 저녁, 와플의 캐러멜 냄새가 풍기는 거리 축제를 생각하게 만드는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미각, 후각, 촉각이 평소보다 예리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요 차이점은 통일된 비전의 힘이 없기 때문에 분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딱정벌레를 씹는 것과 같이 내 숟가락에서 끔찍하게 바삭 바삭한 것을 만나면 인식하게됩니다. 그것은 크런치를 뿌린 밤 크림 또는 크렘 데 마론입니다.
식사의 마지막 물기는 분명합니다. 달콤하고 탄 캐러멜 팝콘 한 조각입니다.
우리는 차를 홀짝이며 쿠키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접시에 있는 쿠키를 먹는 것을 완전히 잊습니다. 보이지 않는 것이 참으로 안도감입니다. 투명화는 특정 방식으로 보거나 특정 방식으로 식사하거나 물건을 깔끔하게 유지해야 하는 책임을 덜어줍니다. 당신은 구부릴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냥 앉아서 말하고 생각할 수 있고, 당신은 다른 사람처럼 어둠 속의 목소리일 뿐이며, 마침내 당신의 몸에서 해방됩니다.
우리는 웨이터에게 조용히 외칩니다. 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로비에 나오면 시간을 묻습니다. 휴대폰이나 시계 없이 발이 묶인 채 약 45분 동안 어둠 속에 있었던 것처럼 느껴집니다. 우리는 두 시간이 흘렀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고정할 비전이 없기 때문에 시간을 추적하는 우리의 능력은 방황하고 있습니다. 어둠 속에서 수련을 하지 않고 평생 빛 속에서 살아야 하는 우리와 같은 피조물에게 시력이 없는 시간이 특징이 없다는 것은 아마도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 특이한 식사 몇 달 후, 나는 어둠 속에서 경험한 맛과 감각을 재구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 자신을 발견합니다. 남아있는 거의 모든 것은 첫 번째 물린 이상한 스냅샷이며 그 모양은 내 마음의 눈에 빛나는 공허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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