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리듬이 우리의 삶을 형성하는 방법

by FraisGout 2023. 6. 22.

리듬은 우리가 주변 세계를 인식하고 연결하는 방식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심지어 사회 생활과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남편은 매일 밤 우리가 자기 전에 책을 읽어 줍니다. 우리는 의도적으로 친숙한 책을 선택합니다. 자주 읽는 어린이 고전이 자주 등장합니다. 그래서 표류할 때 중요한 것을 놓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특히 피곤할 경우에는 짧게는 몇 분이 걸릴 수도 있음) 단어의 의미가 소리에 의해 점차 가려지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말과 이야기 대신 소리와 리듬이 들리기 시작합니다. 악센트와 스트레스 패턴의 왁싱과 쇠퇴는 긴 하루를 보낸 나를 달래고 재설정하는 차분하고 달래는 소중한 경험이 됩니다.

우리는 왜 리듬에 관심을 가집니까? 그것은 우리를 세상과 연결합니다. 그것은 듣기, 언어, 시끄러운 곳에서의 말 이해, 걷기, 심지어 서로에 대한 우리의 감정에서 역할을 합니다.

리듬은 음악의 구성 요소 그 이상입니다. 우리는 계절의 리드미컬한 변화를 경험합니다. 우리 중 일부는 월경 주기가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일주기 리듬이 있습니다. 즉 정신적, 육체적 최고점과 최저점의 일일 주기입니다. 개구리는 리드미컬하게 운다. 조류, 17년 매미, 달의 위상, 근지점 및 정점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다른 리듬입니다. 인간이 만든 리듬에는 거리 그리드, 신호등, 경작지, 야구 다이아몬드 외야의 잔디 깎은 디자인, 주방 카운터 뒤의 백스플래시, 기하학적 시각 예술 형태의 공간 패턴 등 구축된 세계가 포함됩니다.

뇌의 리듬은 의식 자체의 기초로 불려 왔습니다.

음악과 리듬은 알려진 모든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우는 아기를 달래기 위해 리드미컬한 흔들림을 사용하지 않는 부모가 어디 있겠습니까? 리듬 패턴을 구성하는 반복적인 소리와 침묵은 춤을 가능하게 하고, 음악의 기억과 재생을 돕고, 그룹 노래, 연주 또는 드럼 연주를 용이하게 합니다. 리듬은 수천 년 동안 사회 구성원을 하나로 묶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종교 명령의 성가 또는 군대의 종지 호출은 두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호머의 시와 같은 수천 년 전의 시적 작품은   암기 기능을 제공하는 리듬으로 노래하거나 불렀습니다 . 반복적이거나 복잡한 작업은 리드미컬한 반주를 불러일으키며 어떤 경우에는 단조로움을 깨고 다른 경우에는 실제로 작업을 더 잘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돌을 깨는 등 고된 노동을 하는 노동자들은 쇠망치를  리듬에 맞게 휘두르 라고 노래를 부른다 . 가나의 우체국 직원들이 독특한 리듬 으로 손으로 우표를 취소합니다  . 이란의 양탄자 직공은  복잡한 음악 구조의 성가를 사용하여  공동 직공에게 직조 패턴을 전달합니다. 모든 음악 시스템과 스타일에는 조직적인 리듬 모티프가 있습니다. 실제로, 리듬의 보편성은  리듬의 인식과 생성을 지배하는 생물학적 과정의 존재 에 대한 강력한 논거입니다 . 뇌의 리듬은   의식 자체의 기초로 불려 왔습니다.

언어는 아마도 우리가 리듬을 생각할 때 즉시 떠오르지 않을 것입니다. 고등학교 문학 수업에서 운율 발 – iambs, trochees 및 anapests에 대해 배웠을 것입니다. 그러나 시의 맥락 밖에서 우리는 특정한 리듬을 가진 말에 대해 거의 생각하지 않습니다. 결국, 우리는 "Oy Bill - 아직 준비됐어?"라고 말할 것입니다. "안녕 빌,/지금이/갈 시간이라고 생각하니?" 그것이 dactylic tetrameter를 따르도록. 리듬과 독서는 어떻습니까? 여기에서도 시를 읽지 않는 한 리듬을 읽기와 연관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리듬은 언어적 의사소통 그 자체의 필수 요소이다.

리듬은 더 짧고 더 긴 시간 척도의 렌즈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음성에는 음소, 음절, 단어 및 문장 길이의 리듬 단위가 있으며 각각 고유한 속도로 전개됩니다. 우리는 음성이 서로 다른 크기의 단위로 나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즉, 한쪽 극단의 개별 문자가 내는 소리, 음소, 그리고 다른 쪽 극단의 문장 또는 생각 그룹 과정에서 펼쳐지는 천천히 오르락 내리락하는 음량 및 피치 윤곽입니다. 후자는 내가 잠드는 야간 독서 리듬입니다. 말의 이러한 얽힌 요소는 우리의 건전한 정신에 의해 분류되어야 하는 리듬을 구성합니다. 우리는 말의 느린 부분(예를 들어 목소리의 변동하는 음높이)에 집중하고 빠른 부분(단어의 의미를 전달하는 모음과 자음 소리)을 무시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적으로 불가능하며 거의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 시간적 계층 구조는 음악에서도 작동합니다. 음악은 느린 프레이즈, 꾸준한 비트, 지속되는 음표, 빠르게 변화하는 음표, 트릴, 드럼 크래시가 혼합된 것입니다. 얽힌 시간적 구조는 환경 소리에도 있습니다. 숲 속을 걸을 때 우리는 느린 발걸음, 발밑에서 펼쳐지는 나뭇잎의 아삭거림, 나뭇가지가 빠르게 꺾이는 소리를 동시에 듣습니다.

소리 단위의 길이가 다른 것처럼 뇌의 리듬도 속도가 다릅니다. 피질 하부 구조는 마이크로초 타이밍을 위해 장착되어 있는 반면, 피질은 더 긴 시간 척도에 걸쳐 소리를 통합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뇌리듬은 쉬고 있을 때와 활동을 할 때 모두 측정할 수 있습니다. 말을 들을 때, 빠른 음소, 거의 즉각적인 자음 소리에 동조하는 빠른 뇌 리듬이 있습니다. 뇌의 중간 범위 리듬은 음절의 속도를 추적합니다. 느린 뇌 리듬은 구와 문장의 느린 진동에 해당합니다. 비슷한 중첩된 뇌 패턴은 음악을 들을 때 활성화됩니다.

 

약 144bpm의 속도로 똑딱거리는 메트로놈을 상상해 보십시오. 이 범위의 인기 곡으로는 Blondie의 "Call Me", Beatles의 "Back in the USSR", Rolling Stones의 "(I Can't Get No) Satisfaction"이 있습니다. 빠르고 알레그로 속도 입니다   . 다른 방법으로 측정하면 이 노래는 박자 사이에 약 0.5초가 있습니다. 이 속도로 콩가 드럼을 연주하고 뇌파를 기록하면 신경 활동이 0.5초마다 반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붐, 붐, 붐, 붐 또는 "하나, 둘, 셋, 넷"). 하지만 이 박자와 일치하는 노래에 맞춰 드럼을 치는 콩가를 들으면 뇌는 어떻게 할까요?

뇌는 새로운 리듬을 생성합니다. 0.5초마다 응답 피크(음악적으로 "1"이 있는 경우) 외에도 중간 중간에 또 다른 작은 피크가 표시됩니다(1,  2  ,  3  ,  4  및  ; "FLEW in FROM mi-AM-i BEACH"). ). 두뇌는 노래의 미터를 구성하는 강한/약한 쌍을 알아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뇌가   음악의  명시적 리듬과  암시적 리듬을 동반 하고 강화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뇌파의 이러한 추가 리듬은 노래가 의도적으로 콩가 비트와 어긋날 때 발생하지 않습니다. 비트를 생성하는 뇌의 유사한 예는   동일한 말소리의 기본 주파수가 4비트 시퀀스의 "1"에서 발생할 때 향상된다는 것을 발견 한 Brainvolts  졸업생 Kimi Lee  에게서 나옵니다. 북소리에 대한 건전한 마음의 반응은 청각적 맥락에 의해 깊이 형성됩니다. 소리를 들으면 리듬 조직이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우리의 리드미컬한 기대가 위반되면, 우리의 고유한 내부 리듬 감각 때문에 우리의 뇌는 다른 방식으로 행동합니다.

 

리듬 인텔리전스

친숙한 리듬 "면도하고 이발, 두 비트"를 상상하고 손가락으로 테이블을 두드립니다. 일곱 번 두드렸나요? 이제 다시 상상하고 발을 두드려 보세요. 또 7번 두드렸나요? 아니면 더 적습니까? 저는 테이블을 손가락으로 탭할 때 모든 음표를 탭합니다(쉼표 무시). 발을 두드리거나 음악에 맞춰 손가락을 튕길 때 나는 일반적으로 모든 음이 아니라 노래의 박자(또는 맥박)에 맞춰 두드리거나 찰칵 소리를 냅니다. "사운드"를 누르고 "침묵"을 무시하면서 테이블을 손가락으로 두드릴 때 리듬  패턴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 즉, 각 음이 얼마나 길고 짧은지, 어디에서 멈춤이 발생하는지 추적하고 있습니다. 발을 두드릴 때 기본 비트 또는 맥박 에 맞춰 네 번 두드립니다.  (아래 리듬 패턴 참조), 이 예에서는 무음 비트를 포함합니다. 음악에는 맥박과 리듬 패턴이 있으며 각각 박자표와 음표/휴식 기간으로 표시됩니다.

리듬을 공부하기 전에 리듬 패턴을 두드리는 것과 비트를 두드리는 것과 관련된 기술에 대해 묻는다면 "당신은 아마도 둘 다 잘하거나 잘하지 못할 것입니다. "라고 대답했을 것입니다. 비트에 맞춰 두드릴 수 있다면 리듬 패턴도 두드릴 수 있겠죠?

잘못된. 여러 리듬 지능이 있습니다. 다른 리듬 작업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누군가가 하나의 리듬 작업을 어떻게 수행할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뇌 손상을 입은 사람이 한 종류의 리듬 능력이 손상될 수 있지만 다른 것은 그렇지 않은 극단적인 경우에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 그 이후로 우리는 이러한 구분이 시스템 작동 방식의 기본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는  우리 모두에게서 리듬 기술 사이의 분리를  보고 "리듬"이 양자택일의 능력이 아니라는 생각을 확인하고 더 흥미롭게도 우리의 숙련도를 실행합니다. 리듬의 유형 또는 다른 것은 우리의 언어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비트 유지 및 리듬 패턴 기술 모두  언어 발달 및 읽기 능력을 예측합니다 . 단, 리듬 패턴 능력만 잠시 후에 보게 되겠지만 소음 속에서 말을 이해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

 

두뇌 리듬

리듬 패턴 기술은  느린 뇌 리듬  (초) 과 관련이 있는 반면 비트 유지 기술은 빠른 뇌 리듬(밀리초 및 마이크로초)과 관련이 있습니다. 음소, 음절 및 문장의 범위는 각각 마이크로초에서 밀리초, 초 타이밍까지입니다. 두뇌 리듬은   영유아의 언어 발달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 두뇌 리듬은 또한 언어와 관련된 사람의 강점과 병목 현상 및 소음 속에서 듣는 동안 청각적 장면을 이해하는 능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리듬 패턴의 차이를 인식하고 비트에 맞춰 두드리는 아이들은 더 쉽게 읽고 철자를 배웁니다.  난독증이 있는 나이가 많은 소아에서는 몇 가지 박자 유지 기술이  손상 됩니다. 우리 팀은 청소년 과 3세 정도의 어린이에게서  박자 유지와 언어 발달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 리듬 기술과 읽기 및 쓰기와 같이 관련이 없어 보이는 기술 사이의 연관성은 무엇입니까?

시의 운율을 넘어서는 언어에는 정말로 리듬이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발음의 일부입니다. 한 단어로도 리듬이 중요합니다. "기록", "대조", "프로젝트" 및 "생산"은 강조되는 음절에 따라 명사 또는 동사가 될 수 있습니다. 달리는 말에도 리듬이 있다. YouTube에서 "drumming to speech"를 검색하면 좋은 예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면은 Gene Wilder Willy Wonka 영화의 장면입니다. 영상  에는  드러머가 윌리와 조 할아버지의 대화 리듬에 맞춰 연주하는 모습이 담겨 있어 말의 리듬을 놓칠 수 없다.

타블라 연주자 자키르 후세인(Zakir Hussain)은 어렸을 때 아버지가 드럼 리듬을 사용하여 말하는 법을 가르쳤다고 말합니다. 타블라에서 각 손가락에는 음절이 지정되며 타블라를 연주하는 것은 구로 말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모든 언어에는 음절의 강세, 지속 시간 및 음높이의 변화로 인해 구어에 명확한 리듬적 측면이 있습니다. 후세인이 콩가에서 리듬과 언어에 대한 연설을 하는 동안 저와 동행했을 때 이것은 저에게 직접적으로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리듬 패턴의 차이를 인식하고 비트에 맞춰 두드리는 아이들은 더 쉽게 읽고 철자를 배웁니다.

아주 간단하게 말의 리듬은 중요한 정보가 언제 시작되고 언제 끝나는지 알려줍니다. 강세가 있는 음절은 대략 일정한 간격으로 나타나며, 중요한 것은 음성 정보의 대부분을 전달합니다. 진행 중인 리드미컬한 흐름을 통해 청자는 예상 리듬 설정을 통해 문장의 중요한 특징을 안내받게 되며, 이를 통해 우리는  구어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 구어에 대한 이해와 함께 읽기를 배울 때 언어의 소리와 글의 형식 사이에 필요한 연결을 만드는 능력이 생깁니다.

성공적인 구어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는 소음입니다. 말의 리듬이 우리를 돕습니다. 말의 리듬은 소음으로 인해 몇 단어를 놓칠 때 틈을 메우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리듬 패턴이 음악의 소절에 따라 진화하는 것처럼, 달리기 음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하므로 더 느린 규모의 청각 처리에 적합합니다. 강한 강세와 약한 강세, 구, 언어의 경계는 전체 음성 순서와 관련이 있습니다. 리듬 패턴을 재현하는 능력은 소음 위에서 거의 들리지 않는 말을 듣는 것으로 구성되는 청각적 장면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동일한 기술에 의존하는 것 같습니다.

소음 속에서 말을 듣는 것은 리듬 패턴을 두드리는 능력에 의해 부분적으로 예측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듬 탐색에 더 능숙할수록(드러머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음악가가 이 범주에 속함) 음성의 리듬 패턴을 더 많이 활용하고 소음에도 불구하고 말한 내용을 꺼낼 수 있습니다.

 

리듬과 사회화

다른 사람에 대한 우리의 감정은 리듬으로 전달됩니다. 보행기는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발걸음을 동기화합니다 . 리듬과의 사회적 만남은 우리의 태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이 실험자와 동기화하는 정도는 실험자의 호감도에 대한 사람의 의견에 영향을 미칩니다. 대학생들은 메트로놈을 따라 두드리도록 지시받았고 실험자는 근처에서 손가락을 두드리기도 했습니다. 실험자가 동일한 속도로 탭했을 때 "실험자가 얼마나 호감이 갔습니까?" 더 높았다 . 호감은 제쳐두고, 작업과 함께 드럼을 치는 다른 사람의 존재만으로도 성능이 향상됩니다. 리듬 동기화 작업을 수행하도록 요청받은 미취학 아동은  더 잘 수행합니다. 확성기에서 나오는 비인격적인 박자보다 다른 사람과 함께 드럼을 치는 경우.

아주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도 다른 사람과 (문자 그대로) "동기화"되는 것은 그들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한 연구에서 한 실험자는 14개월 된 아이들을 박자에 맞춰 또는 의도적으로 박자에서 벗어난 음악에 맞춰 뛰게 했습니다. 바운싱 세션이 끝나면 아기를 바닥에 눕히고 실험자는 의도적으로 물건을 떨어뜨리고 집는 데 도움이 필요한 행동을 취했습니다. 박자에 맞춰 튕긴 아기들은  협동을 촉발하는 리듬을 통해 분명히 사회적 유대를 형성했기 때문에 실험자가 물체를 회수하는 것을 훨씬 더 도울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색다른 아기들은 도움을 줄 가능성이 적었습니다. 리드미컬한 동기화는 대인 동기화로 이어졌습니다.

유사한 맥락에서 뮤지컬 연주자와 청중의 뇌 리듬은 콘서트 환경에서 측정되었습니다. 뇌의 리듬은 동기화되는 경향이 있으며 연주자와 청취자 간의 동기화가 많을수록  더 많은 청취자가 공연을 즐겼다고 보고합니다 .

일반적으로 음악, 특히 리듬은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데 매우 훌륭합니다. 실제로 협상 세션에서 재생되는 음악은 대화를 원활하게 하고 돌파구와 타협으로 이어집니다. Musicians Without Borders  는 전 세계의 어려움에 처한 지역에서 관계를 형성하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희망, 위안 및 치유를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공명 프로젝트  와  예루살렘 청소년 합창단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어린이 사이에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는 , 음악적 리듬을 사용하여 차이점을 극복한 또 다른 예입니다.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의 초기에는 일부 유럽 국가에서 매일 발코니에서 부르는 노래 세션으로 표시되어 고립된 시간에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고 의료 종사자들과 감사와 연대를 전달했습니다.

Zakir Hussain은 타블라의 트윈 핸드 드럼을 연주할 때 각 손가락을 음절로 사용한다고 설명합니다(Credit: Getty Images).

건강을 위한 리듬

전 세계 모든 지역의 전통적인 치유사들은 그들의 의식과 수련에서 리듬을 주된 힘으로 삼았습니다. 오늘날 리듬은 우리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움직일 때 운동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치료사는  오랫동안  의사 소통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소리 패턴을 인식하는 우리의 능력을 사용해 왔습니다 . 그들은 프로토콜의 핵심 기능으로 비트에 대한 연행, 비트 위반, 패턴 인식의 개념과 리듬에 의존하며, 조지 6세 왕이 말더듬 문제를 극복한 Colin Firth 영화 The King's Speech의 장면을 연상시킵니다. 그의 말을 리드미컬하게 노래합니다. 리듬은 건전한 마음의 청각-운동 연결을 이용합니다.

1914년 미국 의학 협회에서 처음 언급한 음악 요법은 현재 우리가 외상성 뇌 손상이라고 부르는 부상을 포함하여 부상당한 제1차 세계 대전 군인들이 부상에서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리듬 기반 치료는 뇌진탕 및 기타 뇌 손상으로부터의 회복에서 인지 및 정서적 건강을 모두 해결하는 데 있어 점점 더 발전하고 있습니다. 리듬이 큰 효과를 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리듬은 예를 들어 파킨슨병과 같은 운동 장애가 있는 개인의 페이스 워킹에결국 걷기는 리듬이다. 수많은 연구에서 실어증, 말더듬, 호흡 곤란, 삼키기, 말하기와 같은 운동과 관련된 다른 장애가 음악 요법에 반응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리듬을 포함하는 치료는 또한   자폐 스펙트럼에 있는 사람들의 의사소통 및 사회적 행동을 다루는 데 있어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 다른 방법으로는 말을 할 수 없는 아이들도 명확한 리듬이 동반되면 단어와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언어적 대화에 참여하지는 않지만 드럼을 치는 다른 사람과 리드미컬한 대화를 기꺼이 이어가는 자폐 스펙트럼의 아동이 있습니다.

마술 지팡이가 있다면 음악과 리듬 기반 교육을 통해 리듬을 언어 치료의 확실한 부분으로 만들 것입니다. 이것은 언어 치료, 음악 및 음악 치료 분야 간의 긴밀한 정렬을 의미합니다. 뇌의 타이밍을 개선하기 위해 리듬에 대한 동기화를 명시적인 핵심 운동으로 만드는 명확한 리듬 기반 훈련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일부는 언어, 읽기 및 의사 소통 기술을 강화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뇌의 느리고 빠른 소리 처리 회로를 모두 사용하여 다중 리듬 지능을 사용하는 작업과 함께 사용되었습니다.

규칙적이고 예측 가능한 리듬이 있는 음악은  즐거움이나 정서적 초월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피타고라스는 음악을 죽은 자의 영역으로 가는 관문으로 여겼고, 적어도 그의 마지막 순간에 고대의 단일 현 악기인 모노코드를 연주해 달라는 그의 죽어가는 요청으로 추정되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음악 역사가 Ted Gioia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그레고리오 성가는 "배음이 너무 풍부해서 그들이 사람이 아니라 천사라는 인상을 받습니다." 그레이트풀 데드(Grateful Dead)의 드러머 미키 하트(Mickey Hart)와 저는 모노코드나 기타 악기로 생성되고 스튜디오에서 부풀어 오르고 쌓이도록 조작된 지속적인 사운드로 구성된 음악 작품인 드론 구성이 유도할 수 있는 차분하면서도 기민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상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우리는 그의 드론 구성 중 일부에 대한 신경생리학적 반응을 조사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아들 중 한 명이 발에 가는선 골절을 입었습니다. 물리 치료사가 바라는 만큼 빨리 치유되지 않았기 때문에 뼈 진동기로 매일 세션을 배정받았습니다. 부상이나 골다공증 등으로 인해 근골격계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근육이 어느새 이완되고 수축되어 자세를 유지하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자극을 놓치게 된다는 것이 진동 요법의 발상입니다. 이것은 뼈 조직 위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부상 부위에 약 30~50Hz의 진동을 가하면 자연스러운 자세 조정을 시뮬레이션하고 뼈 조직의 재흡수를 중지하며 일반적으로 일상적인 움직임의 일부로 달성되는 뼈 성장을 촉진합니다. 저주파 진동이  줄기 세포의 활동을 촉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골, 근육 및 뼈를 만듭니다. 이 과정은 부상을 입지 않은 사람들의 근력 훈련에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가르랑거리는 소리의 진동률은 뼈 성장을 위한 진동 요법에 사용되는 것과 정확히 같은 범위에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물론 고양이는 행복할 때 가르랑거리지만, 다른 상황에서 가르랑거리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들이 다쳤을 때.  고양이는 뼈와 근육을 자극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고 다쳤을 때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메커니즘으로 고양이가 가르랑거린다는 가설이 있습니다  . 고양이가 개보다 뼈 건강이 좋고 골다공증 발병률이 낮은 것은 우연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이것이 그들의 아홉 가지 삶의 비밀일지도 모른다.

신경계의 통화인 전기는 리드미컬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우리가 리듬의 생물학적 기초를 더 잘 이해할수록 의사소통을 개선하고 자신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모든 형태의 리듬을 더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